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Repair

세면대 P형 트랩 교체

처가 세면대가 자주 막혀서 여러번 닦아내기만 했는데, 안방 화장실 트랩이 완전 부식되서 결국 교체결정!!

결론부터 말하면 자주 문제 생긴다? 그러면 교체가 답임!!




P형 트랩 사놓고 대보니 사이즈 안맞고 배수로에 들어가는 고무도 들어있지 않았다.
(고무는 사용하던거 재사용)


1. 기존 사용하던 I트랩, P트랩 다 분리하니 시원해 보이는 화장실 벽 ㅎㅎ

2. P 트랩 사이즈가 맞지 않아 쇠톱으로 잘랐음(자르다보니 쇠톱 날이 다 나감)

3. 쇠톱으로 미친듯이 쓱싹쓱싹

4. 절단 완료! (까만 고무는 재사용해서 벽에 부착한 배관 고무)


4. 하수구에 고무 먼저 끼워 넣고!​

5. P트랩 일부 꼽았음!!

6. 이제 I트랩(폽업 트랩이라고..)을 세면대에 꼽으면 됨

​7. 뿅 꼽았는데!!!!!!!ㅠㅠ 사이즈가 너무 길어서 튀어 나옴..(또 잘라야..ㅠ)

8. 일단 P트랩 다 조립해 두고


9. I트랩 절단 중 ㅋㅋ (쇠톱 날이 다 무뎌져서 공구 찾다보니 드레멜이 있어서 이걸로 깔끔하게 절단 ㅋㅋ)​

10. 설치 완료!! (딱 맞네!! ㅎㅎ 좋고먼 ㅎㅎㅎ)

11. 폽업(팝업) 트랩도 잘되고~



절단하는것만 빼면 생각보다 교체도 쉽고, 실패확률도 낮은 난이도의 작업이라 할만 했음

'유용한 정보 > Repai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SCH GSR Prodrive  (0) 2015.07.14